“의무가입 건축사법 개정·공포 2월 3일 ‘건축사의 날’로 선포” 대한건축사협회 의무가입 건축사법 개정·공포 1주년 기념식 화보 2023.2

2023. 2. 17. 17:19아티클 | Article/칼럼 | Column

Korea Architect Day
Pictorial The first anniversary of the promulgation of the amended CERTIFIED ARCHITECTS ACT:
Mandatory registration

 

건축사의 예술적 성향과 비전을 함축적으로 담아낸 대붓 퍼포먼스가 펼쳐졌다. 퍼포먼스에는 석정훈 협회장, 김영수 명예회장, 신우식 건축사공제조합 이사장, 성낙기 서울건축사신용협동조합 이사장이 함께했다.

 

의무가입을 규정한 건축사법 개정·공포 1주년을 맞아 대한건축사협회가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기념식은 2월 3일 서울시 서초구 소재 건축사회관 대강당에서 진행됐다. 
석정훈 대한건축사협회장은 “법 개정을 시작할 때의 간절한 마음가짐과, 개정공포를 통해 회원 모두가 하나가 되는 의미를 되새겨 보자는 취지에서 자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는 우리의 미래와 목표에 대해 말하고 행동에 나설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특히 행사에서는 2월 3일을 ‘건축사의 날’로 선포하며, 의무가입은 끝이 아니라 건축계의 화합을 위한 새로운 시작임을 강조했다.

 

박관희 기자